국내 무알코올 음료 성장 이끈 하이트제로0.00 출시 1주년

2013-11-26

하이트제로서울에서 마라도 거리만큼 팔렸다!

- 11월 27일 주년 맞은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
- 국내 최초로 출시된 알코올 0.00% 순수 무알코올 음료로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에
  앞장 서고 국내 무알코올 음료 시장 개척했다는 평가 받아

- 최근 연말을 맞아 음주에 대한 경각심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판매가 증가해
  휴게소, 크루즈 여행선, 약국 등 유통망 다양하게 확대하며 판매 가속화에 나서

- 하이트제로 0.00 출시 1주년 기념 다양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마련해 연말 회식비 지원과
  하이트진로음료 제품 등 제공 예정

       

 ▲ 11월 27일 출시 1주년을 맞는 하이트진로음료의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 0.00‘

하이트진로음료(대표 강영재)의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앞두고 누적 판매량 만 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하이트제로캔 제품을 일렬로 세웠을 때
에 달하는 길이로 서울시청에서 국토 최남단 마라도까지의 거리와 맞먹는다.

하이트제로 0.00은 가정이나 사무실 어디서든 술을 마시지 못하는 사람도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음료를
만들자는 취지로 탄생된 국내 최초 알코올 함유율 0.00%의 순수 무알코올 음료이다 지난해 11 27일 출시
이후 건전하고 즐거운 음주 문화를 조성하고 음주운전을 줄이는데 앞장서 왔으며, 국내 무알코올 음료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하이트제로은 운전이나 운동 등 술을 마실 수 없는 특별한 상황에
있는 사람이나 술이 약한사람, 임신 중인 여성 등을 위한 대체 음료로 각광을 받아 왔다. 또한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등 기존에는 터부시했던 음용 상황에서 알코올 없이 산뜻한 기분을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기존의 수입 무알코올 음료 제품들이 일정량의 알코올을 함유한 것과는 달리 하이트제로은 알코올이
생성되는 발효 과정을 거치지 않아 알코올이 전혀 없다. 또한, 유럽산 아로마 호프와 첫 번째 맥아즙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맥주의 풍미를 지니고 있으며, 60kcal로 일반 맥주에 비해 절반 이하의 낮은 칼로리로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음주에 대한 경각심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사, 휴식 등
일상 생활과 함께 하이트제로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면서 제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면서
“2014년 년까지 무알코올 음료 시장이 전체 맥주 시장의 1%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현재 일본의 경우 이미 전체 맥주시장의 4~5% 무알코올 음료가 차지하고 있으며 식당 등 업소의

이에 하이트진로음료는 국내 무알코올 음료 시장도 성장할 것으로 판단하고 올해 초부터 유통망 확대를 통해
하이트제로의 판매 가속화에 나서고 있다. ‘하이트제로지난 월부터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70여 곳에서 판매되며 운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지난
또한, 최근 태전약품을 통해 전국약국 300곳에 판매되기 시작하며 기존 대형마트와 편의점을 포함해 보다
다양한 곳에서 하이트제로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하이트 진로음료 강영재 대표는 “’하이트제로은 국내 기업에서 생산하는 유일한 무알코올 음료”이라며
“출시 1주년을 맞아 앞으로도 건전하고 즐거운 음주 문화를 만드는데 앞장 설 것이며, 더불어 본격적으로
국내 판매망을 확대하여 내년도 하이트제로의 판매량을 만 캔까지 끌어 올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하이트제로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고객 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11월 27()부터 12 3()까지 하이트진로음료 홈페이지에서는 다트를 맞추면 선물이 떨어진다!“
이벤트가 진행된다. 다트 이미지를 클릭하면 당첨 여부를 바로 알 수 있으며 1인당 하루 총 5회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당첨자 4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5명에게는 에버랜드 자유이용권(1 2), 100명에게는
‘하이트제로 저금통이 들어 있는 본입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이다 맑고 진한 홍삼수’ 3본입 1세트,
‘이다 화이버 콜라’ 3본입 1세트, ‘술깨는비밀’ 2본입 1세트를 각각 50명에게 증정한다.

그리고, 지난 9월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은바 있는 하이트제로이 회식비를 쏜다” 2탄을 진행하고 있다.
()부터 ()까지 4주간 매주 회식팀을 선정하여, 10개팀에 대하여 만원씩의
회식비를 지원한다.

하이트진로음료 페이스북에서는 ‘’하이트제로인증샷 업로드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12 4()부터
()까지 하이트제로의 제품 사진 또는 하이트제로을 마시는 사진을 업로드하면 이벤트
응모가 완료된다. 우수 응모자를 선정하여 영화예매권(1 2),’ 하이트제로저금통이 들어 있는 8본입
이다 화이버 콜라’ 3본입 1세트를 각각 10명에게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이트진로음료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하이트제로은 전국 대형마트 및 편의점, 고속도로 휴게소, 약국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소비자 가격은 편의점 기준 1,500원 이다.